복지 - 날마다 좋은 날이 되소서! 좋은 음악이 날마다 내 마음을 행복하게 만든다

즐기는 방/유머

경상도 선생님과 학생 & 경상도 언어영역 평가

복지 - 날마다 좋은 날이 되소서 2020. 9. 11. 10:10

 

 

1. 경상도 선생님과 학생

 

 

A : 니 이름이 뭐꼬?

B : 안득깁니다.

A : 안드끼나? 니그. 이. 름. 이. 머. 냐. 꼬오? 드끼제?

B : 예 !

A : 이 자슥바라. 내 니 이름이 머라꼬 안 무러보나?

B : 안득깁니다.

A : 정말 안드끼나?

B : 예 !

A : 그라모 니 성말고, 이름만 말해 보그라.

B : 득깁니다.

A : 그래! 드끼제? 그라모 성하고 이름하고 다대보그라.

B : 안득깁니다.

A : 이자슥 바라. 드낀다캤다, 안드낀다캤다. 니 시방 나한테 장난치나?

B : 샘요 그기 아인데예!

A : 아이기는 머가 아이라!  반장아 퍼뜩 몽디 가온나!!

(껌을 질겅질겅 씹고 있던 반장은 안 씹은척 입을 다물고 나간다)

반장 : 샘예. 몽디 가 왔는데예.

A : 이 머꼬? 몽디 가 오라카이 쇠파이프 가 왔나?

햐~! 요시키 반장이라는 시키가... (칭구를 직일라꼬 작정했꾸마)

야~! 시캬! 니 이 반에 머꼬? (입안에 무엇이고?)


반장 : 예?? 입안에...껌인데예.......

A : 머라꼬? 니 이 반에 껌이라꼬? 느시키 둘이 낼로 가꼬 노나? 어이~!

 

 

(해석)

안 무러보나? (뭔지 물어본다?)

 

안드끼나? (안 들리나?)

 

보그라. (봐)


드끼제? (들리지?)

 

그라모(그럼)

 

다대보그라. (모두 말해라)


드낀다캤다, 안드낀다캤다. (들린다, 안 들린다)

 

아인데예! (아닌데요)

 

몽디 가온나!!(몽둥이 가지고 오라)


직일라꼬 (죽이려고)


이반에 머꼬? (입안에 무엇이고?)

 

낼로 가꼬 노나? 어이~! (나를 가지고 놀아)

 

 

 

2, 경상도 언어영역 능력평가 한 번 맞추어 보실래요?

 

1. 발까 주 차뿔라

 

① 밖에 주차했니?

② 밖에 주차하세요

③ 발로 주차했니?

④ 발로 차 버릴까보다

 

2. 백지 이캐 놨네

 

① 괜히 이렇게 해놨네

② 보기좋게 이렇게 해놨네

③ 재빨리 이렇게 해놨네

④ 겨우 이렇게 해놨네

 

3. 아가, 와그래 깰 반노?

 

① 애가 왜그리 덤벙대니?

② 애가 왜그리 게으르니?

③ 애가 왜그리 재미있니?

④ 애가 왜그리 바보같니?

 

4. 인자 마카 다 언성시럽다

 

① 이젠 모두 다 부끄럽다

② 이젠 모두 다 지긋지긋하다

③ 이젠 점점 힘들다

④ 이젠 점점 부끄럽다

 

5. 이거 낑가가 공가나라

 

① 이거 들어서 받쳐놔라

② 이거 들어서 올려놔라

③ 이거 끼워서 올려놔라

④ 이거 끼워서 받쳐놔라

 

6. 아구 시그러버 레이∼

 

① 아이구 셔

② 아이구 쉬워

③ 아이구 힘들어

④ 아이구 잠 와

 

7. 단디 해라이

 

① 요령껏 하거라

② 대충 하거라

③ 제대로 하거라

④ 빨리 하거라

 

8. 발까 이래이래이래 문때라

 

① 발로 이렇게 표시해라

② 발로 이렇게 문질러라

③ 밖에 이렇게 물어보아라

④ 밖에 이렇게 말해라

 

최소 7개는 맞차야 갱상도 사람입니더.


다들 마카 마차 보이소~

 

- 옮긴 글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