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 날마다 좋은 날이 되소서! 좋은 음악이 날마다 내 마음을 행복하게 만든다

영화. 스타 사진/스타 사진

제임스 딘 (James Dean)

복지 - 날마다 좋은 날이 되소서 2014. 7. 16. 09:21

 

 

 

 

 

 

 

 

 

 

 

 

제임스 딘

(James Dean)

 

 

배경음악 Blues Boys Tune - 비비킹(B. B. King)

 

4887

 

 

제임스 딘(1931년 2월 8일 ~ 1955년 9월 30일)은 미국의 배우이다.

스포츠카의 굉음과 스피드에 목숨을 맡겨버린 청춘의 상징. 청바지와 단추가 풀린 셔츠, 반항적인 눈빛의 제임스 딘은 기성세대에 대한 반항을 상징하는 젊은이의 우상이었다.

24세의 나이에 포스셰의 굉음 속으로 사라진 후 죽음을 통해 불사의 존재가 된 제임스 딘. 내면에 숨겨진 모순, 삶과 죽음의 그림자, 어쩔 수 없는 청춘의 무력감을 고스란히 담고 있던 그는 할리우드에 새로운 유형의 스타 탄생을 알린 장본인이며 특유의 복장과 고독한 몸짓 스피드에의 몰입은 1960년대 새로운 청년문화를 예고하는 것이기도 했다.

이제 그는 수많은 광고 이미지 등의 상업적 아이콘으로 소비되고 있지만 제임스 딘이라는 이름은 여전히 유효하다.

최초의 청춘 스타였떤 제임스 딘은 삶 자체로 영원한 청춘의 신화이기 때문이다.

제임스 딘은 유작인 [자이안트],[에덴의 동쪽]으로 2번이나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던 능력있는 배우이며 제임스 딘의 유명한 러브 스토리는 1932년생인 이탈리아 배우인 "파이어 안젤리 Pier Angeli"란 배우와 한때 정말 열정적인 사랑을 나누었다고 한다.

둘은 결혼까지 약속했지만, 그녀의 아버지가 제임스 딘이 카톨릭 신자라는 이유만으로 반대했고 결국 둘은 헤어지게 되었다.

그는 영화 오디션에서 수백대 1의 경쟁을 뚫고 2명이 합격에 성공했는데 그 중 한명이 바로 30년 만에 아카데미 주연상을 받은 폴 뉴먼이었다. 후에 밝혀진 사실이지만 제임스 딘이 사랑했던 단 한 사람은 폴 뉴먼의 아내였다고 한다 .

 

 그가 출연한 작품은 '자이언트', '에덴의 동쪽', '이유없는 반항' 이렇게 3개의 작품이며 나머지 작품은 보조출연을 했다.

제임스 딘에 관련된 알려지지 않은 사실 가운데 하나로는, 그가 시각 장애를 앓고 있었다는 것이다.

그는 물체를 겨우 흐릿하게 식별할 수 있는 수준이었고, 그의 상징과도 같은 곁눈질은 실은 이것 때문에 생긴 버릇이었다고 한다.

 영화 '자이언트'를 완성하고 몇 일 후인 1956년 9월 30일, 그랑프리 자동차 경주대회에 참가하려고 그의 애차 포르셰 스파이더 경주용차를 몰고 가다가 마주오던 대형 승용차와 충돌해 파란만장했던 24세의 일기에 사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