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 날마다 좋은 날이 되소서! 좋은 음악이 날마다 내 마음을 행복하게 만든다

외국 음악/올드 팝

Alone (혼자) - 하트(Heart)

복지 - 날마다 좋은 날이 되소서 2023. 1. 28. 17:51

 

  Heart

 

 

 

 

하트(Heart)는 미국에서 결성한 앤 윌슨(Ann Wilson), 낸시 윌슨(Nancy Wilson) 자매가 주도한 혼성 하드록 그룹으로 1970년대 초반에 결성되어 1990년대 초반까지 활동했던 하트(Heart)는 여성 록커가 흔치 않은 1970년 시대에 강한 하드록으로 독특한 음악을 구사함으로써 타 그룹과의 차별화에 성공했다. 1976년 'DreamboatAnnie' 80년대 중반에는 'What About Love', 'Alone' 등 팝에 가까운 록 발라드로 사랑받았다. 이 곡은 1987년에 발표되어 빌보드 3주간 1위에 머물렀던 Heart의 대표곡이자 웬만한 남성 록 보컬리스트보다 훨씬 뛰어난 가창력이 돋보이는 멋진 곡이다.  

 

        

 

 Alone

 

 (혼자)

 

 

 

 

 

I hear the ticking of the clock
I'm lying here the rooms pitch dark
I wonder where you are tonight
No answer on the telephone
And the night goes by so very slow
Oh I hope that it won't end though
Alone

똑딱거리는 시계 소리를 들으며
어둠이 깃든 방에 누워 있어요
오늘밤 당신이 어디에 있을까 궁금해요
전화를 받지 않고.
밤이 너무나 서서히 지나가고 있어요
밤이 끝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혼자이긴 하지만

Till now I always got by on my own
I never really cared until I met you
And now it chills me to the bone
How do I get you alone
How do I get you alone

지금까지 난 언제나 혼자의 힘으로 살아왔어요.
당신을 만나기 전에는 걱정이 없었어요.
그런데 지금은 뼈저리게 느껴요..
당신을 두고 내가 어떻게 홀로인 건가요
당신을 두고 내가 어떻게 홀로인 건가요?


You don't know
how long I have wanted
To touch your lips and hold you tight
You don't know how long I have waited
And I was going to tell you tonight
But the secret is still my own
And my love for you is still unknown
Alone

당신은 모를 거예요
내가 얼마나 당신에게 입맞추고,
당신을 꼭 껴안고 싶었는지
당신은 모를 거예요
내가 얼마나 오랫동안 기다렸는지.
오늘밤 당신에게 말하려 했는지.
하지만 비밀은 여전히 나만의 것이고,
당신을 향한 나의 사랑은 여전히 알려지지 않은채
혼자만이 것이군요

Till now I always got by on my own
I never really cared until I met you
And now it chills me to the bone
How do I get you alone
How do I get you alone

How do I get you alone
How do I get you alone
Alone, alone

지금까지 난 언제나 혼자의 힘으로 살아왔어요.
당신을 만나기 전에는 걱정이 없었어요.
그런데 지금은 뼈저리게 느껴요..
당신을 두고 내가 어떻게 홀로인 건가요
당신을 두고 내가 어떻게 홀로인 건가요?

당신을 두고 내가 어떻게 홀로인 건가요
당신을 두고 내가 어떻게 홀로인 건가요?

홀로, 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