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 날마다 좋은 날이 되소서! 좋은 음악이 날마다 내 마음을 행복하게 만든다

상식 방/피부 & 화장 상식

화장기없이 어려보이는 방법

복지 - 날마다 좋은 날이 되소서 2009. 6. 2. 22:31

 

 

화장기없이 어려보이는 방법

 

 

새로 나온 화장품, 고가 화장품을 쉽게 접할 수 있는 뷰티 전문가라 해서 그것만 사용하는 것은 아니다.

구하기 쉬운 재료로 효과를 봤다는 그녀들의 100% 천연 미용법을 소개한다.

 

 

“열 받은 피부 진정에는 감자, 오이, 레몬이 최고죠”


잡지, 방송에 뷰티 관련 도움말을 기고하던 경험을 바탕으로 <화장품 쇼핑의 기술>이라는 책을 쓰고 직접 에스테틱을 운영하는 이나경씨. “유난히 각질이 많이 쌓여 화장이 들뜰 때는 요구르트와 오트밀을 블렌더에 갈아 마사지를 합니다. 요구르트에는 젖산(AHA)이 들어 있고 오트밀은 보습 효과가 있어 자극 없이 촉촉하게 각질을 정돈하기 좋거든요. 요구르트에 탈지분유를 섞어 팩으로 사용해도 각질 제거에 좋아요. 피붓결 못지않게 중요한 게 머릿결이죠? 아보카도, 올리브오일은 비타민 E와 지방산, 항산화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건조한 모발에 윤기를 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요구르트와 레몬을 더해 샴푸 후 트리트먼트로 사용하면 부드러운 머릿결을 만들 수 있어요.”
이나경씨는 ‘천연 재료’라고 해서 무조건 사용할 것이 아니라 팔목이나 귀 뒤쪽에 살짝 발라 경과를 보는 패치 테스트를 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화장품처럼 유효 성분만을 추출한 것이 아니라 천연 재료 속의 다른 성분들이 트러블을 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이라고.
“강한 햇볕에 화상을 입었다면 일단 피부에서 열감을 빼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감자즙을 바르는 것은 가장 잘 알려진 방법이죠? 편의점에서 파는 무지방 우유를 차게 해서 화장솜에 적셔 화끈거리는 부위에 붙인 후 얼음으로 마사지를 하면 열감을 빼는 데 도움이 돼요. 평소에는 깨끗한 피부를 위해 비타민 C와 수분을 공급하는데 저는 주로 간 오이와 레몬즙을 믹스해서 팩을 해요. 건성피부는 오이 대신 꿀을 사용하면 좋답니다.”


Her choices for beauty


 

1 냉장고에 진하게 우린 카모마일티를 항상 보관해두었다가 눈이 부었을 때 아이마스크로, 피부가 자극받았을 때는 가제에 적셔 마스크로 사용한다.
2 플레인 요구르트에 탈지우유를 섞어 얼굴에 고루 펴 바르고 10분 정도 후에 씻어내면 보들보들한 피붓결이 된다.
3 슈퍼 푸드로 선정된 아사이 베리 주스를 매일 마신다. 상큼한 맛이 온몸에 생기를 불어넣는다.
4 올리브오일, 요구르트, 레몬으로 만든 헤어트리트먼트는 바캉스 후 머릿결이 푸석해졌을 때 사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피부가 맛있어 하는 재료를 알려드릴게요”


전지현, 송혜교, 배용준 등 내로라하는 셀러브리티의 메이크업을 담당하는 알트앤노이의 전미연 원장. 화장기가 거의 없는 어려 보이는 얼굴의 비결은 피부 기초를 탄탄히 하는 천연 미용법에 있다.
“묵은 각질은 그때그때 제거하는 것이 좋아요. 올리브오일에 흑설탕을 섞어 볼 부분에서 이마, 턱, 코 순으로 피붓결을 따라 마사지한 후 흐르는 물에 헹굽니다. 각질 제거는 물론 보습 효과도 있어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 상태를 만들 수 있어요. 아침에는 세안제 대신 녹찻물로 패팅해 간단히 세안을 마무리해요. 부기 제거와 탄력에 효과가 있더라고요. 저와 함께 일하는 모 여배우는 시금치 데친 물을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세안 후 마지막 헹굴 때 사용한다고 해요. 꾸준히 사용했더니 뾰루지나 여드름이 덜 생긴다고 하더군요.”
스케줄이 불규칙해 아무리 늦게 일어나도 꼭 챙겨 먹는 것은 토마토로 만든 생과일주스와 종합비타민. 기력이 달린다 싶을 때는 꿀에 잰 홍삼과 들깨 한 스푼을 먹으면 속이 따뜻해진다.
“천연 미용법의 좋은 점이라면 구하기 쉬운 재료를 사용한다는 거죠. 영양크림이 떨어졌을 때 바나나 한 조각에 꿀을 약간 섞어서 바르고 씻어내면 돼요. 레몬즙에 화이트 와인을 살짝 섞으면 화이트닝 효과가 있는 토너가 되죠. 플레인 요구르트 반 컵에 올리브오일을 약간 섞어 머리카락에 고루 바른 다음 10분 후 미지근한 물로 헹구면 푸석푸석한 머릿결에 영양을 줄 수 있답니다.”


Her choices for beauty

 

1 머릿결이 건조해졌다 싶을 때는 플레인 요구르트와 올리브오일로 만든 헤어 팩을 사용한다.
2 세정력과 보습력을 한꺼번에 지닌 천연 각질제거제로 올리브오일과 흙설탕은 강추 아이템.
3 곱게 으깬 바나나에 꿀을 섞어 바른 후 씻어내면 얼굴이 탱탱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올리브오일 마사지로 군살과 피부 관리해요”


S라인 관리 전문가인 만큼 피부는 물론 몸매도 신경 쓴다는 마리프랑스 바디라인의 조정현 실장. ‘기본에 충실한 것’이 아름다움의 비결이라고 한다.
“가족들의 식사를 챙겨야 하는 주부들에게 ‘6시 이후 금식’은 참 지키기 어려운 일이죠. 그래서 저는 저녁을 가볍게 먹고 후식 겸 준비하는 과일을 넉넉하게 먹어요. 변비도 없어지니 일석이조예요. 과일에는 당분이 많이 들어 있으니 오후 7시 30분 이전에 먹는 것이 좋아요. 나이가 들수록 영양소를 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부족하다 싶은 영양소는 건강보조식품으로 채우세요. 목욕할 때 올리브오일을 몸에 살짝 바르고 특히 군살이 많은 부위를 마사저로 마사지하면 셀룰라이트를 분해하고 피부에 탄력을 주는 데 도움이 된답니다.”
원래 건성피부였는데 30대 이후가 되면서 피부 건조가 더욱 심해져 수시로 물을 마시는 것도 빼먹지 않는다.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천연 곡물가루를 이용하여 곡물팩을 하는데 검은깨와 메밀, 녹두를 미숫가루처럼 갈아서 플레인 요구르트에 개어 바르면 오래된 각질을 제거해줄 뿐만 아니라 보습 효과도 느낄 수 있다. 목욕할 때 입욕제로 감식초를 한 스푼 정도 넣는 것도 부드러운 피붓결을 유지하는 비결.
다리, 팔꿈치 등 노출 부위에 있는 각질 제거에는 설탕 스크럽을 추천한다. 보통 설탕을 물에 되직하게 개어 사용하는데, 건성피부는 자극이 심할 수 있으므로 집에 있는 핸드크림이나 보디로션에 반 스푼 정도 섞어 바르면 좋다. 바캉스 후 피부가 손상을 입었다면 현지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오이, 수박 껍질을 얇게 잘라 화끈거리는 부위에 올려두거나 문지르면 피부가 진정된다.


Her choices for beauty

 

 

1 올리브오일은 전천후 미용 아이템. 공복에 한 스푼 먹으면 변비가 없어지고, 보디마사지를 하면 탄력 있는 보디라인을 만들 수 있다.
2 몸에 좋은 과일이라도 오후 7시 30분 이후에는 되도록 먹지 않는 것이 좋다.
3 마트에서 쉽게 살 수 있는 감식초는 값비싼 제품 못지않은 훌륭한 입욕제.
4 핸드크림의 적당한 유분이 스크럽을 할 때 손실되는 유분을 보충해주어 매끈하고 촉촉한 팔꿈치와 발꿈치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 진행 : 윤수정 | 사진 : 황순정 | 자료제공 : 우먼센스 | www.ibestbaby.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