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 날마다 좋은 날이 되소서! 좋은 음악이 날마다 내 마음을 행복하게 만든다

좋은 생각/좋은 생각 글

친구가 되고 싶은 사람과 친구가 되고 싶지 않은 사람

복지 - 날마다 좋은 날이 되소서 2016. 9. 28. 00:08

 

 (배경음악 - 친구여 / 조용필)

5545




친구가 되고 싶은 사람과 친구가 되고 싶지 않은 사람



 

내가 그들에게 무엇을 베풀 있는지와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을 아낌없이 나누어줄 있는지를 먼저 생각하지 않는다면, 어떤 사람도 마음의 문을 열고 당신의 인맥으로 남아주지 않는다.

('사람의 친구가 되라' 박승원의 '아침을 여는 1 독서' 글에서)



세상을 살면서 아무런 거리낌 없이 마음을 다 내놓고 만날 수 있는 친구가 한 사람만 있어도 정말 행복한 사람이다.

 


세상을 살다보면 정겹게 느껴지는 사람 또는 가깝게 지내고 싶은 사람이 있다.

그런 사람에게는 친구가 되고 싶고, 영원히 함께 하고픈 마음이다.

 

그 사람의 환경이나 배경을 따질 것 없이 그냥 편하다는 생각으로 그 사람에게 다가가고 싶은 것이 우리의 마음이다.~





1. 친구가 되고 싶은 사람


아무런 거리낌 없이 정말 흉허물 없이 속내를 다 드러내놓고 사귈 수 있는 친구 한 사람만 있다면 그는 참으로 행복한 사람입니다.


아무 때나 어디서나  달랑  동전 몇 개로 불러내도 귀찮은 내색 없이 달려와 줄 수 있는 친구 한 사람만이라도 있다면 그는 참으로 행복한 사람입니다.


누군가에게 그런 친구가 되어줄 수 있는 사람은 존경받을 만한 사람입니다.

살다보면 정겹게 느껴지는 사람. 아주 가까이 지내고 싶은 사람. 참 좋은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면 우리는 그 사람에게 다가가 그의 친구가 되고 싶고, 그의 파트너가 되고 싶어 합니다.


그 사람의 환경이나 학식이나 배경을 따질 것 없이, 그냥 느낌이 좋아서 나의 사람으로 만들고 싶은 사람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에게 다가가고 가까워집니다.

그러면서 우리는 참 행복해 합니다.

그를 나의 벗으로 만들었으므로 무척 기쁨니다.


그런데 그 사람이 나를 배신할 때 오는 아픔은 이루 말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누군가를 좋아한다면 조금은 거리를 두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사람은 어느 정도 거리에서 바라보는 것이 아름답게 때문입니다.

조금 거리를  두고 보던 사람도 가까이서 보면 살망할 수 있습니다.

간혹 존경스럽고, 신비스러운 사람도 있지만 지내다보면서 그들도 우리와 똑같은 인간임을 느끼게 되면 오히려 실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느 정도 거리를 두고 사람을 만나는 게 좋을 듯 합니다.

누구를 만나 좋아하게 되고 친구로 삼게 되어도 진정 아름다운 우정으로 남고 싶다면 그에게 반대급부를 바라지 말아야 합니다.


그냥 그가 나의 친구가 되었으므로 그 사실만으로 기뻐하고, 어쩌다 그가 나를 모질게 떠나간다 해도

그가 내 곁에 머무는 동안 내게 준 우정으로 내게 준 기쁨으로 내게 준 든든한 마음으로 그냥 기뻐하면 됩니다.


진정한 우정은 세월이 지날수록 더 아름답습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더 가까이 느껴져야 합니다.

보이는 것으로만 평가되는 이 세상에서 마음을 어긋맞기며 서로에게 마음의 의지가 되는 참 좋은 친구, 아픈 날에, 어려운 날에 가난한 날에, 외로운 날에, 정말 좋지 않은 날들일수록 정말 몹쓸 환경에 처할수록 우정이 더 돈독해지는 여러분과의 만남이 많아졌으면 참 좋겠습니다





2. 친구가 되고 싶지 않은 사람


힘들고 외로울때 힘이 되어주는 친구, 일상을 살아가면서 친구의 존재는 무척 중요하다고할 수 있습니다.

가족다음으로 친구아닐까요,,

 

친구가 없다면 인생을 살아가는데 재미도 줄어들 것이며 ,가족에게 말못할 고민을 해결해줄 사람도 없기 때문에

무척외로운 인생을 살아가게 되겠지요.


가족처럼 매일 볼수는 없지만 한번씩친구를 만나 기분전환을 하고 인생의 활력이 되고 있나요?

친구는 자신과 잘맞고 잘어울릴수있는 사람과 사귀어야 합니다.

그래서 주위에 사귀고싶은 사람이 있는 반면에  사귀고 싶지않은 사람도 많이 있지요,


 

1 거짓말쟁이


거짓말을 잘하는 사람과는 친구사이의 신뢰감을 쌓는데 많은 어려움을 가질수 있습니다.

거짓말을 하게되면 그사람에 대한 신뢰감이사라지고 상대와 우정을 나누는 친구가될 수 없겟지요,

진정으로 사귀고 싶은 친구가 있다면 절대 거짓말을 해서는 안될것 같습니다.

거짓말쟁이 친구는 자신에게 큰피해를 줄수 있으므로, 거짓말을 잘하는 친구가 있다면 되도록 멀리하는 것이 좋을것 같네요.

 


 

2. 타인의 험담을 하는사람


타인의 험담을 하거나 욕을 하는사람은, 다른사람과 내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나자신을 욕할수도 있습니다.

타인을 습관적으로 욕하는사람은 매사 부정적인 성향이 많이 있으며 언젠가 자신에게 피해를 줄수있는 사람이기 때문에 되도록 사귀지않는 것이 좋지요.


 

3. 자신의 자랑만하는사람

 

자신의 자랑만 늘어놓는 사람이 이상하게 정이가지 않는것 같습니다.

친구라면 상대의말을 들을줄도 알고 고민도 들을줄 알아야 하는데 자신의 자랑만 늘어놓으면

 서로의 우정을 나누기가 힘들지 않을까요,


4. 돈에 집착하는 사람


돈, 돈, 돈 하며 돈에 집착하는 사람도 별로 친구로 사귀고 싶지 않아집니다.

친구와 사귀면서 밥도 사고 술도 살 수 있고 해야하는데, 돈도 잘쓰지 않고 돈에 강한 집착을 보인다면 거부하고 피하고 싶어지네요


 

5. 이기적인 사람


이기적인 사람은 어떤 사람과도 잘 지내기가 힘이 드는것 같습니다.

세상 모든것들을 자기중심적 으로만 생각하기때문에  호감을 얻기가 힘이 들지요,

사람을 사귀고 친구들을 사귀고 싶다면, 자신의 이기적인 성격을 버리고, 나보다 남,타인을 중심으로 생각하고 배려하는 습관을 가져야 하겠습니다.


- 좋은 생각 글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