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 날마다 좋은 날이 되소서! 좋은 음악이 날마다 내 마음을 행복하게 만든다

좋은 생각/좋은 생각 글

임금님의 지혜 (배경음악 - Solenzara (추억의 소렌자라) /앙리꼬 마샤스(Enrico Macias)

복지 - 날마다 좋은 날이 되소서 2024. 2. 22. 20:42

 

 

 

임금님의 지혜 

 

 

옛날에 한 청년이 임금님을 찾아가 성공의 비결을 가르쳐 달라고 간청하였다.

임금님은 말없이 컵 하나에 포도주를 가득 따라서 청년에게 건네주면서 별안간 큰소리로 장수를 부르더니 명령했다.

“이 젊은 청년이 저 포도주 잔을 들고 시내를 한 바퀴 도는 동안 너는 칼을 빼어들고 그 뒤를 따라라.

만약 포도주를 엎지를 때에는 당장에 목을 내려쳐라.”

청년이 식은 땀을 흘리며 조심조심 그 잔을 들고 시내를 한 바퀴 돌아왔다.

 

임금님은 청년에게 물었다.

“너는 시내를 도는 동안 무엇을 보고 들었느냐?”

청년은 대답하였다.

“아무것도 보지 못하고 아무 소리도 듣지 못하였습니다.”

 

임금님은 큰 소리로 다시 물었다.

“넌, 거리에 있는 거지도 장사꾼들도 못보고 술집에서 노래하는 소리도 못 들었단 말이냐?”

청년은 대답하였다.

“네, 저는 아무것도 보지 못하고, 아무 소리도 듣지 못하였습니다.”

 

임금님은 말하였다.

“네 인생의 교훈은 이것이다.

네가 거리를 한 바퀴 돌면서 그 잔만 바라보고 정신을 집중 시킨 것처럼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집중하고 살면 성공할 것이고, 유혹과 악한 소리도 네게 들리지 않을 것이다.”

자신의 일에 집중하지 못하는 사람은 실패하기 마련이다.

그 이유는 또 다른 일에서 만족을 얻으려고 주변을 기웃거리다가 시간을 허비하고 말기 때문이다.

 

성공의 비결은 지금 자기가 하는 일에 집중하고 긍지를 가지며 최선을 다하는 데에 있다.

그리하여 한가지 일 뿐만 아니라 모든 일에서도 그는 성공할 수가 있는 것이다.

 

 -좋은 생각 글에서 -

 

(배경음악 - Solenzara (추억의 소렌자라) /앙리꼬 마샤스(Enrico Maci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