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 날마다 좋은 날이 되소서! 좋은 음악이 날마다 내 마음을 행복하게 만든다

외국 아티스트 방/비틀즈

비틀즈의 존 레논(John Lennon) 히트곡 모음

복지 - 날마다 좋은 날이 되소서 2022. 4. 23. 20:59

 

 

John Lennon

 

 

 

비틀즈의 리더이며 맏형 존 레논(John Lennon)은 1940년 10월 9일 ~ 1980년 12월 8일) 비틀즈의 창립 멤버로서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영국의 록 음악가, 가수, 작곡가이자 평화 운동가이다. 비틀스의 멤버 가운데 가장 솔직했고 선동가다운 면모를 보였다. 그는 다재다능했지만 음악에 자신의 전존재를 쏟아부었다. 반항적이고 선동적이며 다층적인 비틀스의 색깔엔 그의 문화적 흔적이 배어 있었다. 그러나 레논은 1968년을 기점으로 비틀스 탈퇴에 가속도를 붙였고 거기엔 오노의 영향이 있었다. 일본의 전위 예술가 오노 요코에게 그는 "세상 사람들이 요코를 어떻게 보든 나에게는 최고의 여성이다. 비틀스를 시작할 때부터 주변에는 예쁜 여자들이 헤일 수 없을 만큼 많았다. 하지만 그들 중에 나와 예술적 온도가 맞는 여자들은 없었다. 난 늘'예술가 여성'을 만나 사랑에 빠지는 꿈을 꾸었다. 나와 예술적 상승을 공유할 수 있는 여자를... 요코가 바로 그런 여자였다.  난 태어났노라! 살았노라! 그리고 요코를 만났노라! 비틀즈 아니면 오노 요코, 나는 둘 중 하나를 택해야만 했다." 두 사람은 결혼했으나 오래 가지는 못했다. 1973년 오노와 헤어진 후 레논은 실의에 빠져 1년 이상 허송세월을 보내다 다시 재결합했으며 곧 아이를 낳았다. 그후 레논은 음악계를 뒤로하고 은둔자적 삶을 살다가 1980년 자신의 아파트 앞에서 정신병자이자 열혈팬이었던 마크 데이비드 채프먼에게 피살되면서 40세에 생을 마감했다. 

 

 

 

John Lennon 히트곡 모음

 

 

 

 

1. Imagine

2. Mother

3. Jealous Guy

4. Love

5. Mind Games

6. Whatever Gets You Thru The Night

7. Dream

8. Stand By Me

9. Starting Over

10. Woman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