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 날마다 좋은 날이 되소서! 좋은 음악이 날마다 내 마음을 행복하게 만든다

영화 OST/영화 OST 개별 곡

백야 OST (Say You Say Me) - 라이오넬 리치(Lionel Richie)

복지 - 날마다 좋은 날이 되소서 2020. 9. 5. 08:41

 

 

 

 White Nights

(백야)

 

백야 (White Nights, 1985)

감독 : 테일러 핵포드 배우 : 미하일 바리시니코프, 저지 스콜리모우스키, 헬렌 미렌, 제랄딘 페이지, 이사벨라 로셀리니

 

영화 역사상 최고의 춤을 볼 수 있는 유일무이한 영화!

실제로 소련에서 망명한 미하일 바르시니코프가 니콜라이 역으로 출연하여 당시 여성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영화이기도 하다.
긴 백야가 계속되는 시베리아 상공을 지나던 미국의 한 여객기가 뜻밖의 기체 고장으로 비행기가 불시착한다.

탑승객 중에는 하필 소련에서 망명한 세계적인 발레리노 니콜라이(미하일 바리시니코프)가 타고 있었다.

의식이 돌아온 그는 소련 KGB의 차이코 대령에게 끌려가고 대령은 니콜라이를 고향에 소련으로 강제 송환시켜 새로 지은 카로프 극장의 첫 공연 무대에 출연시키고자 한다.

니콜라이는 월남전에 항의하여 탈영한 흑인 탭 댄서 레이몬드(그레고리 하인즈)와 그의 소련인 부인 다나(이자벨 로셀리니) 부부의 집에 맡겨진다....

80년대 최고 리듬 앤 블루스 가수이자 싱어 송라이터인 라이오넬 리치의 1985년 작품으로 싱글차느 4주간 No.1 위에 올랐던 노래 흑백 모두를 아우르는 비단결처럼 고운 목소리와 드라마틱한 진행이 돋보이는 노래. 라이오넬 리치는 이 곡으로 1985년 제 58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주제가상을 수상했다.

 

 

 
Say You Say Me

Lionel Richie

 

 

(아래 최고의 춤을 보는 화면(1, 2)는 오른쪽 밑의 확대로 큰 화면으로 보세요)

 

 

 

(2)

 
 

 

 

 

 

 

Say you say me
Say it for always
That"s the way it should be
Say you say me
Say it together nat"rally

I had a dream I had an awesome dream
People in the park playin" game in the dark
And what they played was a masquerade
But from behind the walls of doubt
A voice was crying out

Say you say me
Say it for always
That"s the way it should be
Say you say me
Say it together nat"rally

As we go down life"s lonesome highway
Seems the hardest thing to do is to find a friend or two
That helping hand someone who understands
And when you feel you"ve lost your way
You"ve got someone there to say
"I"ll show you"

Say you say me
Say it for always
That"s the way it should be
Say you say me
Say it together nat"rally

So you think you know the answers
Oh no Well the whole world"s got ya dancing that"s right
I"m tellin" you
It"s time to start believing
Oh yes Believe in who you are
You are a shining star

Say you say me
Say it for always
That"s the way it should be
Say you say me
Say it together nat"rally
Say it together nat"rally

 


당신과 나의 이야기는 언제나 필요한 것이지요
당신과 나의 이야기는
자연스럽게 나누는 우리의 대화입니다

나에겐 두려운 꿈이 있어요
어두운 공원에서 사람들은 게임을 즐기지요
그들의 놀음은 가장 무도회 입니다
그러나 의혹의 벽 뒷쪽에서부터
홀로 소리내어 우는 흐느낌이 있어요

당신과 나의 이야기는 언제나 필요한 것이지요
당신과 나의 이야기는
자연스럽게 나누는 우리의 대화입니다

우리가 외로움의 고속도로로 가고 있는것 같아요
한두명의 친구를 얻는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워졌는지 모르겠어요
저 도움의 손길을 이해하는사람
당신이 길을 잃었다고 느낄때
당신은 말 동무를 얻을 수 있어요
"내가 당신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당신과 나의 이야기는 언제나 필요한 것이지요
당신과 나의 이야기는
자연스럽게 나누는 우리의 대화입니다

당신은 그 대답을 안다고 생각해요
오! 그래요 온세상이 춤추는 당신을 얻었어요
당신에게 이야기 하지만
지금이 믿음의 싹을 티울때입니다
오, 당신을 믿어요
당신은 빛나는 별입니다

당신과 나의 이야기는 언제나 필요한 것이지요
당신과 나의 이야기는
자연스럽게 나누는 우리의 대화입니다
자연스럽게 나누는 우리의 대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