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 날마다 좋은 날이 되소서! 좋은 음악이 날마다 내 마음을 행복하게 만든다

영화 OST/영화 OST 개별 곡

The Mission(미션) - Gabriel's Oboe

복지 - 날마다 좋은 날이 되소서 2012. 1. 22. 14:11

 

 

 

 

미션 (The Mission 1986)

 

감독 : 롤랑 조페 (Roland Joffe )
음악 : 엔니오 모리꼬네 (Ennio Morricone)
출연 : 로버트 드 니로(Robert De Niro ), 제레미 아이언스 (Jeremy Irons )

 

 

이야기는

 1750년 경, 남미 파라과이와 브라질의 국경 부근에서 있었던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 '미션'은 원주민 과라니족을 상대로 선교 활동을 벌이는 두 선교사의 대립되는 모습을 통해서 종교와 사랑, 정의라는 가치관을 심오하게 그린 종교 영화로 1986년 제39회 칸느 영화제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하였다. 야만(?)의 땅 라틴 아메리카에 진리를 전하고자 하는 산 크를로스 선교회 소속의 가브리엘 신부는 몇 동료 신부들의 죽음으로 결국 험악한 지형의 폭포수 위에 사는 과라니족들을 선교하는데 성공한 '하나됨'과 '합일'의 순간에 적절하게 배치됨으로써 사랑과 용서, 원죄와 속죄, 평화와 같은 영화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 했다.  이 영화 삽입곡 'Gabriel's Oboe' 은 십자가에 못 박힌 신부가 이구아스 거센 폭포에 거꾸로 쓸려 내려오는 첫 장면으로 시작된 영화는 엔니오 모리코네의 장엄하고 박력 넘치는 배경음악이 흐른다. 영화음악의 거장 엔리오 모리꼬네(Ennio Morricone) 가 빚어낸 순결한 멜로디가 빛을 발하는 곡이다.

참고로 엔리오 모리꼬네 음악을 맡았던 영화 OST는 황야의 무법자, 석양의 무법자, 석양의 무법자(속),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웨스트, 시실리안, 레이디 칼리프, 마이 네임 이즈 노바디, 어느 연약한 짐승의 죽음,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아메리카,  미션,  시네마 천국,  시티 오브 조이, 러브 어페어, 캐논 인버스(메이킹 러브), 미션 투 마스, 말레나, 킬빌2, 울프, 벅시 등등이 있다. 또한, 이 음악은 영국의 팝페라 가수 사라 브라이트만(Sarah Brightman)이 미션' OST 'Gabriel's Oboe(가브리엘의 오보에)를 이 음악을 듣고 너무나 마음에 들어서 꼭 자기가 부르게 해달라고 엔니오 모리코네에게 2년 동안 간청해서 불러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