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 날마다 좋은 날이 되소서! 좋은 음악이 날마다 내 마음을 행복하게 만든다

클래식. 가곡. 팝페라/클래식

엘가의 위풍당당 행진곡 - 월트 디즈니 노아의 방주

복지 - 날마다 좋은 날이 되소서 2012. 1. 4. 06:10

  

 

엘가의 위풍당당 행진곡

 

 

(월트 디즈니 클래식 애니메이션 / 노아의 방주 )

 

4787

 

 

만화영화의 지존 Walt Disney사가 2000년도에 발매한 클래식 애니메이션 영화 '판타지아 2000'에는 모두 9곡의 클래식 명곡이 수록되어있다. 엘가의 유명한 '위풍당당 행진곡'은 그 일곱번 째 작품이다.

성서에 나오는 '노아의 방주' (Noah's Ark)의 이야기를 접목하여 지상의 모든 동물들을 방주에 태우고 무사히 대홍수를 피한다는 생명존중과 인간승리의 메시지를 전해준다.  디즈니의 간판스타 도날드 덕과 그의 여자친구 데이지 덕이 노아의 조수로 등장하여 친근감과 함께 보는 재미를 더 얹어준다. 판타지아 2000'에 선곡된 음악은 베토벤의 운명교향곡, 레스피기의 로마의 소나무, 거슈인의 래프소디 인 블루, 쇼스타코비치의 피협 2번, 생상의 동물의 사육제 등 귀에 익은 명곡들이다.  거장 제임스 레바인이 지휘하는 시카고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대부분의 연주를 맡았다.

 

 

 월트 디즈니 제작 '판타지아 2000' 중에서

 

 

 

이 이야기는 "위풍당당 행진곡"을 연주하는 가운데 어울리는 짤막한 것으로, 내용은 성경의 "노아의 방주" 이야기이다. "위풍당당 행진곡"은 엘가가 영국의 빅토리아 여왕의 뒤를 이은 에드워드 7세의 대관식을 위해 만들어낸 단순하지만 화려하고 장중한 곡으로 영미권에서는 졸업식 음악으로 뿌리내린 곡이도 하다.

 

 

        

(노아의 방주 애니메이션과 함께 보면서 연주곡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