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 날마다 좋은 날이 되소서! 좋은 음악이 날마다 내 마음을 행복하게 만든다

외국 아티스트 방/사이먼 &가펑클

사이먼 &가펑클(Simon & Garfunkel) 모음

복지 - 날마다 좋은 날이 되소서 2023. 7. 4. 21:55


Simon & Garfunkel 사이먼 & 가펑클은 누구인가?

 

 

 

Simon-Garfunkel. 이란? 놀라웁게도 미국의 팝 듀오Simon & Garfunkel 이름을 붙인 소행성 이름이다.

좋아하는 노래하면서 돈도 벌어 명예도 얻어, 우주의 한 소행성 이름에 자신들 이름까지 붙여있다.

어려서부터 뉴저지주 Forest Hills라는 동네서 함께 자란 친구 사이인 폴 사이먼과 아트 가펑클. 1941년생 동갑내기인 두 사람은 나란히 Forest Hills 고등학교에 들어가 Tom and Jerry라는 듀오를 만들어 음악 활동을 하다가 서로 다른 대학에 진학하면서 잠시 음악 활동을 접었던 두 사람은 1964년 초에 다시 의기투합, Simon & Garfunkel이란 이름으로 본격적인 듀오 활동을 시작했다.

1964년에 데뷔 앨범 을 발표하며, 거기 수록됐던 The Sound of Silence를 재편집해 내놓은 싱글 곡이 미국 팝 차트 1위에까지 오르는 대성공을 거두고 시적인 가사와 완벽한 화음을 자랑하는 듀오 Simon & Garfunkel의 시대가 시작된 것이다.

Simon & Garfunkel의 히트곡 가운데 상당수는 Queens University에서 영문학을 전공한 폴 사이먼이 작곡· 작사한 곡들이며, 그래서 노랫말이 대개 시적이며 철학적이며 노래에서 맑고 고운 고음 파트는 거의 다 아트 가펑클 담당이며, 폴 사이먼은 주로 기타 반주를 하면서 저음 파트를 담당했다.
1970년에 사이먼 앤 가펑클(Simon & Garfunkel)이 발표한 Bridge Over Troubled Water에 실려 있는 곡으로 아트 가펑클(Art Garfunkel)의 영롱한 목소리가 돋보인다.

"The Boxer", "Cecilia", "El Condor Pasa" 등이 인기를 얻은 그들의 여섯 번째 앨범은 미국 앨범 차트에서 10주간 정상을 차지했으며 전세계적으로 130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사이먼 앤 가펑클은 이 앨범을 마지막으로 해체하여 각각 솔로로 활동하는데 1981년 9월 19일 뉴욕 센트럴 파크(CentralPark, New York City)에서의 자선 공연을계기로 재결성되어 순회 공연을 열지만 스튜디오 앨범은 발표하지 못하고 다시 헤어지고 만다.

50만명 가까이 추산되는 관객 앞에서 노래한 센트럴 파크 공연은 다음 해 The Concert In Central Park 앨범으로 발매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