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 날마다 좋은 날이 되소서! 좋은 음악이 날마다 내 마음을 행복하게 만든다

좋은 생각/좋은 생각 글

인생의 주소 (배경음악 - You Raise Me Up - 켈틱우먼(Celtic Woman)

복지 - 날마다 좋은 날이 되소서 2021. 10. 14. 14:08

 

 

배경음악 - You Raise Me Up (당신이 나를 일으켜 주시기에)

 

켈틱우먼(Celtic Woman) 

 

 

 

 

인생의 주소 

 

문무학

 

 

젊은 적 식탁에는 꽃병이 놓이더니

늙은 날 식탁에는 약병만 줄을 선다.


아! 인생

고작

꽃병과 약병 그 사이인 것을...


 

어느 이른 아침,

커피가게에서 차례를 기다리고 서 있었다.


내 앞에 남루한 옷을 입은 비쩍 마른 한 여인이 커피 한 잔의 값을 치르기 위해

지갑에서 동전을 꺼내 세고 있자 계산대에 있던 직원이 말했다.

“저기 있는 빵도 하나 가져가세요.”

여인이 잠시 멈칫하자,

 직원은 다시 큰 소리로 말했다.

“제가 사는 거예요. 오늘이 제 생일이거든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그 여인은 연신 고맙다고 말하면서 빵 하나를 들고 나갔다.


드디어 내 차례가 되어 내가 그 남자 직원에게 말했다.

​“생일날 그 여인을 위해 빵을 사 주다니 멋집니다! 생일을 축하해요!”

계산대의 직원이 고맙다는 시늉으로 어깨를 으쓱하자 

 

그 옆에서 일하고 있던 다른 직원이 말했다.


“가난한 사람이 오는 날은 언제든 이 친구의 생일이에요. 하하하“


그러면서 내가 말을 이으려고 하자 계산대의 직원이 말했다.

“저는 그저 그분이 먹을 것을 살만한 충분한 돈이 없다는 것이 안타까워서..”


나는 커피를 들고나오면서 잔돈은 필요 없다며 말했다.

“그것은 당신 거예요.“

​“손님, 하지만 이건 너무 많은데요?"

그때 내가 말했다.

“괜찮아요. 오늘은 제 생일이에요.”

​우리 모두 하루하루가 생일인 것처럼,

넉넉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멋진 날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인생은 꽃병과 약병 사이인 만큼 길지 않습니다.


넉넉한 마음으로 덕(德)을 쌓아 갑시다.


덕을 쌓는 것은 사랑의 실천입니다.

 

 

- 좋은 생각 글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