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 날마다 좋은 날이 되소서! 좋은 음악이 날마다 내 마음을 행복하게 만든다

칸초네. 샹송. 제3의 음악/칸초네 & 샹송 개별 곡

프랑스 걀(France Gall) - ce soir je ne dors pas

복지 - 날마다 좋은 날이 되소서 2018. 10. 12. 09:00




France Gall


프랑스 걀(France Gall)은 1947년 프랑스 파리에서, 작사가 로베르 갈과 파리나무십자가 소년합창단의 공동 창설자 폴 베르티에의 딸인 세실 베르티에 사이에서 태어났다. 1960년대부터 1980년대 중반까지 크게 인기를 누렸던 프랑스를 대표하는 여성가수중의 한 명이다. 1963년 16세 때 이란 앨범으로 데뷔해서 1965년 3월 이태리 나폴리에서 열렸던 제 10회 유러비젼 콘테스트에서 18세의 어린 나이에 룩셈부르크 대표로 참가해 세르쥬 갱스부르의 곡인을 불러 그랑프리를 수상하면서 전세계 매스컴을 통해 그녀의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했으며 그녀의 청순한 분위기의 목소리는 서정적 느낌의 멜로디와 어울려 듣는 이의 마음을 끌게한다. 이 곡은 커피 CF 송의 배경음악등으로 사용되며 인기를 끌기도 하였다. 그녀는 2018년 1월에 향년 71세로 우리 곁을 떠났다.



ce soir je ne dors pas

(잠 못 이루는 밤)


Ce soir, je ne dors pas

Ce soir je ne dors pas,

comme la toute premiere fois
Ou tu es venu contre moi,

ou j'avais peur de toi
Ce soir je ne dors pas,

comme la toute premiere fois
Ou tu dormais dans mes bras,

ou je prononcais ton nom tout bas

 

Quand j'etais enfant,
mon prince charment etait si different de toi
Quand j'etais enfant,
mon prince charment etait bien

autrement, pourquoi?

 

Ce soir je ne dors pas,

c'est la toute premiere fois
Que je te sais loin de moi

Et le vide n'en finit pas

 

Quand j'etais enfant,
mon prince charment etait si different de toi
Quand j'etais enfant,
mon prince charment etait bien

autrement, pourquoi?

 

Ce soir je ne dors pas,

c'est la toute premiere fois
Ou je comprends que c'est toi
Le garcon que je n'attendais pas


오늘 밤은
잠을 이룰 수 없어요.
그대가 내게 왔던,
내가 그대를 두려워 했던 맨 처음처럼.
 
오늘 밤은
잠을 이룰 수 없어요.

그대는 내 팔에 안겨 잠이 들고,
난 아주 작은 소리로
그대의 이름을 부르던 맨 처음처럼.
 
내가 어렸을 적, 매력적인 나의 왕자님은
나와는 아주 딴판이었었죠
 
내가 어렸을 적, 매력적인 나의 왕자님은
아주 달랐어요. 왜일까요?
 
오늘 밤은 잠을 이룰 수 없어요.
그건 생전 처음이예요

내가 그대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다는 것을 알게 된 것이.
그리고 공백은 거기서 끝나지 않았어요.
 
오늘 밤은
잠을 이룰 수 없어요. 그건 생전 처음이예요.
 

내가 예전에 기다리던 소년이
바로 그대라는 것을 이제는 깨달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