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 날마다 좋은 날이 되소서! 좋은 음악이 날마다 내 마음을 행복하게 만든다

Jazz.Blues.Soul.Rock /Rock 밴드음악 & 그 외 음악

Smoke On The Water - 딥 퍼플 & 블랙 사바스 (Deep Purple & Black Sabbath)

복지 - 날마다 좋은 날이 되소서 2022. 12. 13. 21:31

 

 

 

 

 

Deep Purple & Black Sabbath

 

 

 

 

1. 딥 퍼플( Deep Purple )은 1968년 결성된 영국 출신의 5인조 하드록 그룹, 70년대를 풍미했던 전설적인 하드록 그룹으로 고출력의 헤비 메탈 음악을 잉태시켰다.

그룹 이름은 피터 드 로즈의 곡에서 따왔으며 한때 록의 메인으로 자리잡았던 하드록 사운드 절정의 시작이었던 그시기의 밴드들중 자타가 공인하는 소리의 볼륨에서의 최강자였다.

2. 블랙 사바스(Black Sabbath)은 영국 버밍엄에서 1969년에 데뷔한 하드 록 밴드이다.  

블랙 사바스이란 사악한 목적을 가진, 반사회적이고 초자연적 능력을 발휘하는 술법인 흑마술과 과학적으로 해명할 수 없는 신비한 초자연적 현상인 오컬트(Occult)를 록 음악에 접목하여 헤비메탈 음악 주도했던 그룹이다. 이들의 대표곡  'She's Gone' 은 그들 음반의 일곱번째 수록 곡으로 한국에서는 록 음악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엄청난 사랑과 인기를 얻어 블랙 사바스의 대표곡으로 여겨지게 된다.

 

 

Smoke on The Water

 

Deep Purple & Black Sabbath

 

딥 퍼플 & 블랙 사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