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 날마다 좋은 날이 되소서! 좋은 음악이 날마다 내 마음을 행복하게 만든다

칸초네. 샹송. 제3의 음악/제3의 세계 음악

시간의 모퉁이(Esquina De Um Tempo) - 카치아 게헤이루(Katia Guerreiro)

복지 - 날마다 좋은 날이 되소서 2019. 5. 11. 10:56

 

 

 

 

 

Katia Guerreiro

 

 

카치아 게헤이루(Katia Guerreir0)는 1977년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태어나 아조레스로 이주해서 18세까지 살다가 그 후 포르투갈 메인랜드로 이주해 대학에서 의학을 전공했다. 파두는 우리나라의 가슴 내면의 한을 핏덩이로 표현한 '창'과 비슷한 점이 있다.  포르투갈의 민속 음악 파두의 대가는 '검은 돛대' 노래로 알려진 '아말리아 로드리게스'이다. 국민가수 그녀가 사망한 후 아말리아 전설을 재현 계승한 파두의 신성은 바로 카치아 게헤이루이다. 그녀는 파두 가수 중 가장 유망한 인물로 매혹적인 목소리를 가진 인물’, ‘아말리아 로드리게스의 부활’ 이라며 최대의 찬사를 받으며 포르투칼과 유럽 월드뮤직 챠트에서 폭발적인 판매고를 기록했다. 

 

 

 

 

 

Esquina De Um Tempo

 

(시간의 모퉁이)  

 

 

시간의 모퉁이 멈춰서서 너를 기다렸다네
하지만 그대는 돌아오지 않았다네 인생의 한 귀퉁이에 앉아서
그대를 기다렸다네 하지만 그대는 돌아오지 않았다네

그래서 나는 희망에 매달렸다네 갈매기가 땅에 내려앉는
평온함이 없는 바다로 갔다네 평온함 속에서 나는 전쟁을 했다네
슬픔을 잊으려는 시도에서 그리움으로 손수건을 수를 놓았다네
나는 날개를 부상당한 새였다네
나는 나이를 더 이상 셀 수 없는 늙은 여인이었다네

그대를 보고 싶은 마음에 굶주려 그대를 보고 싶은 마음이
너무나도 커 어느 날 밤, 나도 모르는 사이
꿈 속에서 그대에게 키스를 해달라고 했다네

그래서 거기에 있었다네 시간의 모퉁이에 멈춰서서
하지만 그대는 돌아오지 않았다네 그러나 나는 기다렸다네
인생의 한 귀퉁이에 앉아서 하지만 그대는 돌아오지 않았다네
 

 

Parada a esquina do tempo Esperei por ti E nap voltaste! Sentada a um canto da vida Esperci por ti E nao chegaste Entao fui sede de esperanca,Gaivota pousada em terra Fui mar que nao tem bonanca,Da minha paz, eu fiz guerra Fiz da tristeza guarida,Bordei lencois de saudade Fui passaro de asa ferida,Fui velha sem ter idade Senti fome de te ver,E mordeu tanto o desejo Que a noite, mesmo sem querer,A sonhar pedi-te um beijo E entao fiquei Parada a esquina do tempo E nao voltaste E entao esperei Sentada a esquina da vida E nao chegas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