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 날마다 좋은 날이 되소서! 좋은 음악이 날마다 내 마음을 행복하게 만든다

나의 요리/나의 요리

오늘의 닭 요리 - 배경음악 (Heart Of Gold - 닐 영(Neil Young )

복지 - 날마다 좋은 날이 되소서 2013. 11. 1. 11:06

 

오늘의 닭 요리

 

 

 

오늘 저녁은 무엇을 만들어 먹을까?

주부들의 늘 하는 걱정이다.

매일 슈퍼에 가는 것이 아니라서 뼈를 발라낸 손질된 닭 허벅지살 미리 사 둔 것이 있어 오늘의 요리로 선택했다.

요리 저울이 없어 확실한 Kg은 모르겠다.

 

 

 

 닭은 우선 깨끗한 물에 여러 번 씻은 후에 불순물과 노란 기름을 때고 소쿠리에 건져 둔다.

 

 

 

그냥 튀기면 오징어처럼 뭉치는 것을 방지하고자 칼집 내어 포를 넓히고 밑간으로 후추와 소금을 뿌려 둔다.

 

 

 

좀 더 펼쳐주고 부드럽게 하고자 살짝 두드려 잠시 준다.

 

 

 

 이 정도 양에는 계란1개, 전분가루 3큰술, 튀김용 밀가루 3큰술, 카레 가루 반 스푼을 섞어 튀김 옷을 입힌다.

 

 

 

 튀김으로 2번 튀겨 준다. 

 

 

 

 음~ 야채는 냉장고에 무엇이 있나?

찾아 보니 먹다 남은 야채가 이런 것이 있었다.

 

 

 

 양념 소스로 식용유 1큰술에 마른 홍고추, 다진파, 생강, 굴소스 넣고 잠시 볶다가 육수+물 = (1컵)  만들어 놓은 육수가 없으면 그냥 맹물이면 된다. 레몬 반개즙 , 설탕 3큰술, 식초 2큰술, 간장 2큰술, (기호에 따라서 껄죽한 전분물, 토마토케찹) 만들어 차게 식혀둔다.

 

 

 

야채는 채썰어 한쪽, 튀김닭도 먹기 좋게 썰어 함께 놓는다.

완성~ 이제 양념소스를 뿌려 맛있게 먹으면 된다. 

 

 

 

 매일 음악만 올리다가 오늘은 내가 무슨 마음이 내켰는지 요리하면서 사진 찍어보았다.

저녁이라 조명이 약하지만, 시작이 반이라 앞으로 이 코너도 한번 신설 해 볼까? 생각 중이다. ㅎㅎ

 

- 오늘의 복지 요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