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리스타 교육받을때 내가 만든 커피 사진 모음들 -
며칠 전에 좋은친구 님의 답글을 쓰다가 평소 커피에 관심이 많아 바리스타 교육을 받은 적이 있어 많이 서툰 초보 솜씨지만. 그래도 그때의 추억을 떠올리면서….
위에 사진은 내가 교육받을 때, 기념으로 찍은 것들이다.
그나마 지금은 이런 아트도 나올 것 같지 않으며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껴본다!
커피는 에티오피아의 카파(Caff)= 힘을 뜻하고 터키로 건너가 아랍어로 카베(Kahve), 유럽으로 건너가 카페(Cafe),영국에서 1650년경에 커피(Coffee)라는 이름으로 오늘날까지 통용되었다고 한다.
맛있는 커피는 무엇보다 좋은 커피 원료, 온도, 타임 그리고 정성이 커피 맛을 만든다.
또한, 좋아하는 '커피로 알아보는 성격'과 '집에서 만들어 보는 전문집 커피처럼' 재미로 함께 올려본다.
- 커피로 보는 성격 -
1. 블랙커피를 마시는 사람
대단히 적극적이면서 책임감이 있는 타입이다.
로맨택한 연애를 추구한다.
2. 카페오레(cafe au lait)를 마시는 사람
마음이 편한 남녀관계를 추구한다.
3.모카향 커피(mocha!!-flavoured coffee)를 마시는 사람
항상 연애를 하고 있는 로맨티스트. 단 변덕장이로 다른 사람에게 휘둘릴 가능성이 있다.
4.아이스 모카를 마시는 사람
대단히 매혹적인 사람. 단 본인은 자각하지 못한다. 결코 오래 계속되지 않는 타입이다.
5. 차이티라떼(Chai tea latte)를 마시는 사람
잔걱정이 많은 성질. 연애에 관해서는 내성적이다. 따라서, 상대가 적극적이길 바라는 타입.
6. 커피 프라푸치노(coffee-based Frappuccino)를 마시는 사람
야심가. 대단히 정력적이며 낙천적인 사람. 무심결에 지나쳐버리는 것이 많기 때문에, 이를 잘 제어해 줄 수 있는 사람을 좋아한다.
7.녹차 혹은 과일 프라푸치노(tea/fruit-based Frappuccino)를 마시는 사람
뒤에서 상대를 받쳐주거나 후원해주는 사람. 성실하며, 사려 깊은 성격. 일에서도 연애에서도 뒤에서 받쳐 주는 타입.
(집에서 만들어 보는 전문집 커피처럼)
1. 카페라테(카페오레)
우유가 들어간 카페오레는 아침 식사용 커피로, 카페라테(이탈리아식)라는 이름으로 흔히 알고 있다.부드러운 거품이 있는 카페오레는 양을 많이 해서 큰 잔에 마셔야 제격!
재료:- 커피 추출액 ½컵, 우유 ½컵
만들기
1) 냄비에 우유를 끓기 직전까지 데우면서 스푼으로 저으면 거품이 생긴다.
2) 뜨거운 커피와 우유를 일대일의 비율로 컵에 따라 즉시 마신다.
취향에 따라 설탕 첨가.
3) 위핑크림에 코코아가루를 뿌려 장식하면 하와이안 밀크커피가 되며 커피에 구기자향을 넣고 위핑크림을 얹어주면 중국식 밀크커피로 색다른 커피를 즐길 수 있다.
2. 에스프레소 커피
진하게 추출해 작은 잔에 마시는 이탈리아식 커피로 레몬껍질을 곁들이면 식후의 입맛을 개운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일인용 에소프레소 커피머신에서 뽑은 커피를 잔에 따르기 전, 컵에 레몬 껍질을 미리 넣어 두기도 한다.
취향에 따라 설탕을 넣어 마신다.
재료-: 에소프레소 커피 추출액 1 컵, 설탕, 레몬 껍질
3. 모카 카리엔디
초컬릿 향의 모카커피에 코코아 가루를 넣어 향을 더하고 그 위에 위핑크림과 아몬드를 얹은 고소하고 달콤한 맛의 커피이다.
재료:- 모카커피 추출액 1컵, 코코아 가루 1작은 술, 생크림 1작은 술, 설탕 1½작은 술, 위핑크림, 아몬드
만들기
1) 컵에 코코아 가루와 설탕을 넣고 뜨거운 커피를 부어 녹인다.
2) 생크림을 넣어 부드러운 맛을 더한다.
3) 위핑크림을 얹고 아몬드를 잘게 썰어 장식한다.
4. 피넛 커피
피넛 버터를 녹인 밀크 커피 위에 위핑크림을 얹은 진하고 부드러운 맛의 커피이다.
재료:- 커피 추출액 1컵, 우유 ⅓컵, 피넛 버터 2작은 술, 설탕 1½작은 술, 위핑크림, 땅콩 다진 것 조금.
만들기
1) 따끈한 우유를 컵에 따르고 설탕과 피넛 버터를 넣는다.
2) 커피를 부어 젓는다. 위핑크림을 얹고 땅콩 다진 것으로 장식한다.
5. 비엔나 커피
다크 로스트 커피에 위핑크림을 얹은 부드럽고 우아한 커피이다. 실제 비엔나에는 없지만 세계 각국에서 그 이름으로 불리고 있다.
재료:- 커피 추출액 1컵, 설탕 1½작은 술, 위핑크림
만들기
1) 컵에 설탕을 넣고 뜨거운 커피를 부어 젓는다.
2) 컵 윗면을 모두 덮도록 충분한 양의 위핑크림을 얹는다. 위핑크림은 미리 설탕을 넣어 단맛을 내는 것이 좋으며 위핑크림 위에 코코아가루를 살짝 뿌려주면 더욱 근사하다.
3) 빨간 체리가루를 뿌리고 체리를 얹어주면 근사한 카페 플라멩고가 된다.
4) 코코아 가루를 넣은 달콤한 커피에 위핑크림을 얹고 초코시럽으로 장식하면 러시안 커피.
6. 아이리시 커피
더블린 공항에서 추위를 잊기 위해 마시기 시작했다는 위스키가 들어간 커피. 뜨거운 커피지만 유리잔에 마시는 것이 특징이다.
재료:- 커피 추출액 1컵, 아이리시 크림 2작은 술, 설탕 1작은 술, 위스키, 위핑크림 만들기
1) 손잡이가 달린 유리잔에 위스키를 부어 불을 붙인 뒤 다른 유리잔으로 옮기면 알콜을 증발시킨다.
2) 어느 정도 지난 다음 불을 끄고 초컬릿 맛이 나는 아이리시 크림과 설탕을 넣는다.
3) 커피 추출액과 위핑크림을 올리고 스푼과 함께 낸다.
7. 스파이스 커피
다양한 향신료를 넣어 추출한 커피에 위핑크림을 얹고 꿀과 계피 스틱으로 장식한 커피. 아라비아에서 처음으로 커피를 마시기 시작할 때에는 주로 이런 식의 커피였다고 한다.
재료 -: 에스프레소 커피 추출액 1컵, 넛맥 가루 소금, 계피 가루 조금, 설탕 1작은 술, 꿀 1작은 술, 위핑크림, 계피 스틱 만들기
1) 넛맥 가루와 계피 가루를 조금씩 넣고 커피를 부어 젓는다.
2) 컵에 설탕을 넣고 뜨거운 커피를 부어 젓는다.
3) 계피 스틱을 꽂고 위핑크림을 얹은 후 꿀과 계피 가루로 장식한다.
4) 클로버 향을 사용했을 때는 카페 프리덤이 된다.
8. 티 카페
물 대신 커피로 홍차를 우려내 홍차와 커피의 향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커피이다. 홍차를 우려내는 시간이 길어지면 홍차 맛이 너무 진해지면서 떫은 맛이 나므로 주의한다.
재료:- 커피 추출액 1컵, 홍차 티백 1개, 설탕 1½작은 술, 레몬 저민 것 1조각 만들기
1) 컵에 설탕과 티백을 넣고 뜨거운 커피 추출액을 붓는다.
2) 레몬 저민 것을 띄워 낸다. 홍차가 알맞게 우려나면 티백을 즉시 꺼내고 마신다.
9. 카푸치노
에스프레소 커피와 우유 거품의 조화에 위핑크림과 톡 쏘는 계피 향이 어우러진 이탈리아식 커피이다.
재료:- 에소프레소 커피 추출액 1컵, 우유 ⅓컵, 게피 가루 ¼작은 술, 위핑크림, 계피 스틱 만들기
1) 에소프레소 커피 가루에 계피 가루를 섞어 커피를 추출한다.
2) 우유를 넣어 끓기 직전까지 데운다(전자레인지에 데우거나 중탕해도 된다). 충분히 거품을 내기 위해 블랜더로 몇 초간 저어준다.
3) 컵에 계피 스틱을 꽂고 커피를 부은 후 그 위에 거품을 낸 우유를 조심스럽게 따른다.
4) 위핑크림을 얹고 계피 가루를 뿌린다.
'나의 요리 > 나의 요리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의 닭 요리 - 배경음악 (Heart Of Gold - 닐 영(Neil Young ) (0) | 2013.11.0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