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 날마다 좋은 날이 되소서! 좋은 음악이 날마다 내 마음을 행복하게 만든다

부자. 성공. 경제/부자. 성공. 경제 글

오프라 윈프리가 권하는 성공 10계명

복지 - 날마다 좋은 날이 되소서 2012. 10. 22. 15:48

 

오프라윈프리 영어명언

 

오프라 윈프리가 권하는 성공 10계명

 

인생역전을 이루어낸 오프라 윈프리 (Oprah Winfrey), 그녀는 미국 ABC가 방영하는 '오프라 윈프리 쇼'의 진행자이다.

90년대 미국에서 국민에게 가장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인물이 누구인가라고 묻는다면 단연 오프라 윈프리!

타임지가 선정한 20세기 영향력 인물 100인 중의 한 사람이며 2005년 MSN이 선정한 미국을 움직이는 여성 10명 중 한 명으로 뽑혔다.

 

오프라는 미시시피주 시골의 가난한 흑인가정에 태어나 어린시절 부모의 이혼으로 할머니 밑에서 자라다가 파출부인 엄마를 따라 밀워키에 정착한다.

9살 때부터 친척과 주변사람들에게 성폭행을 당하고 14살 때 조산아를 낳았고, 엄마 지갑에서 돈을 훔쳐내어 마약에 손을 대고, 뚱뚱하다는 이유로 실연을 당하기도 한다. 그리고 어떤 사건에 연루되어 청소년 감호소에 갇히게 된다.

 

이때, 오프라는 그의 양아버지인 버넌 윈프리가 던진 한 마디 말에 충격을 받는다.

"세상에는 일을 일으키는 사람과 그것을 그저 바라만 보는 사람, 그리고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모르는 사람이 있다."

그녀는 결심한다.

"일을 일으키는 사람"이 되기로!

이때부터 그녀의 인생 대반전은 밑바닥에서부터 자신의 삶을 완전히 개조시킨다.

목표를 정하고 흔들림 없는 인생행진을 계속하며 암울했던 어둠의 늪에서 빠져 나와 자신의 천부적 능력인 말하기와 학업에 매진한다.

대학에 들어가 아르바이트로 시작한 방송일은 그녀의 적성을 더욱 빛내 주었고 학생회 부회장이 된다.

흑인 고용법 덕분에 내쉬빌의 첫 여성 뉴스앵커가 되고, 어린시절 성 폭행의 암울한 기억을 솔직히 털어놓으면서 자신이 경험한 것을 많은 이들과 나누면서, 스스로 빛이 되어 세상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그것이 오히려 대중적 인기를 끌게 된다.

미국도 뿌리깊은 인종차별이 여전히 존재한다. 오프라가 존경받는 것은 흑인이라는 차별을 극복하고,가난과 핍박의 굴레를 뛰어넘어, 범죄의 유혹을 뿌리치고, 우뚝 일어섰기 때문이며 누구나 꿈을 꿀 수가 있고, 꿈꾸는 자만이 꿈을 누릴 수 있듯이 그녀는 3년 후 볼티모어의 뉴스앵커, 그리고 7년 후에는 시카고의 오프라 쇼가 당시 최고 인기였던 도나휴쇼를 능가했다.

 

인생의 패자부활전이란 씨름에서 뒤집기 한 판으로 승패가 결정되는 장면은 참 멋있다.

씨름판에서 막판뒤집기로 한판승을 따낸 한 흑인 여인의 오프라 쇼는 2천만명의 고정 시청자가 있으며 132개국에 방영된다.

각계 각층의 사람을 등장시킨 오프라 쇼는 사회적 이슈를 파헤치는 솜씨도 일품이다.  쇼를 보고나면 체증이 풀린다.

오프라 쇼의 가장 큰 특징은 편안함과 솔직함이다. 대통령부터 노숙자까지 대상에 관계없이 숨김없고 거리낌 없는 태도를 보임으로써 그녀 앞에선 즐거움과 감동 있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게다가 최악의 상황에서도 교훈을 끌어낼 수 있는 게 오프라의 특기였다. 오프라 쇼에서 소개하는 책은 그 즉시 베스트셀러에 오를 만큼 출판계에 막대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그녀가 발행하는 오프라 잡지는 매월 200만부 이상이 팔렸다.  매년 엄청난 수익을 내는 하포 그룹(Harpo 는 Oprah의 역순)의 CEO이기도 하다.

오프라 윈프리는 성공적인 삶을 위해 다음과 같은 십계명을 권한다.

1. 남들의 호감을 얻으려 살지 말라.

 

2.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외적인 것들에 의존하지 말라.

 

3. 일과 삶이 최대한 조화를 이루도록 노력하라.

 

4. 주변에 험담하는 사람들을 멀리하라.

 

5. 다른 사람들에게 친절해라.

 

6. 중독된 것들을 끊어라.

 

7. 당신에 버금가는 혹은 당신보다 나은 사람들로 주위를 채워라.

 

8. 돈 때문에 하는 일이 아니라면 돈 생각은 아예 잊어라.

 

9. 당신의 권한을 다른 사람에게 넘겨주지 말라.

 

10. 포기하지 말라.


오프라는 매일 아침 창가에 서서 해가 떠오르는 광경을 보며 하루를 시작하는 습관 을 이어오고 있다.

"나는 햇빛으로부터 집중을 배우며, 그로부터 무한한 에너지를 느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