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 날마다 좋은 날이 되소서! 좋은 음악이 날마다 내 마음을 행복하게 만든다

즐기는 방/12가지 띠 & 관상

복있는 얼굴이란?

복지 - 날마다 좋은 날이 되소서 2012. 10. 2. 13:06

 

 

 

복있는 얼굴이란?

 

 

복있는 얼굴이란? 어른들께서는 복 있는 얼굴 하시면  음식도 잘먹고, 약간은 통통하면서 이목구비가 또렷한 그런 상을 가지고 복스럽게 생겼다 이런 말을 자주 하십니다.

 

재복인 경우는 얼굴의 눈과 코 입 이마 볼 턱 귀의 대칭이 조화있게 이루어진 얼굴입니다

 얼굴의  찰색(피부의 색상과 기운)이 밝고 생기가 있는 얼굴입니다

 기본적으로 태어난 얼굴이 복있는 얼굴도 있고 후천적으로 성형이나 얼굴관리와 마음조절로 심신을 복있는 얼굴로 만들기도 하고 답답하게 막힌 얼굴을 만들기도 합니다

 

 코는 적당히 높고 길어야 하고,살이 두둑해서 뼈가 드러나지 않아야 합니다.

우리 얼굴의 중점에 위치한 기관으로 관상학에서 코는 영혼이 드나드는 통로로 여긴다고 합니다.

숨쉬기 호흡법으로 건강과 복을 들어마신다고 관념하면 복코로 바뀝니다.

코가 균형이 맞고 콧대와 망울이 힘있고 밝으면 좋은 얼굴의 기본입니다

이런 코는 늘 깨끗하고 청결하게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자칫 꼿털이 삐져나왔을 때 이는 단정하지 못한 인상을 만들기 쉽고,

남에게 불쾌감을 줄수도 있기 때문이죠.

 

이마는 훤하고 균형이 맞으면 지혜롭고 조상의 복과 천운을 받게됩니다.

여성의 경우는 동그라면서 넓은 이마가 좋으며

남성의 경우는 시원하게 각이 진 모양이 좋다고 합니다.

자신의 이마가 좁다고 하더라도 시원하게 드러내는 것이 복을 불러온다고 합니다.

 

얼굴의 피부색은  오색의 기운으로 봅니다.

 깨끗하고 광이 나고 윤기가 있어야 하니 자주 씻어주고 관리를 하셔야 좋은기운의 얼굴이됩니다.

더럽고 칙칙한 얼굴에는 복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항상 시원하고 자신감 많은 사람의 얼굴색은  눈이 빛나고 이마 코 볼 턱 등에 기운이 좋습니다.

누렇거나 너무 창백한 피부는 자칫 건강의 위험을 알리는 적신호를 작용할 수도 있으니

평소 피곤하거나 눈이 충혈되어 있을 때 그때그때 피로를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운이 좋으면 얼굴도 생기가 돌고 운이 나쁘면 암울한 기운으로 일도 잘 안되게 됩니다.

 

얼굴의 눈과 코 입 이마 볼 턱 귀의 대칭도 중요하지만, 더욱중요한 것은 자신의 인상입니다.

복있는 얼굴은 처음부터 주어지는게 아니라 자기가 인생을 살아가면서 생활하고, 느끼는 바로 인해 자리잡혀지게 되는 것입니다. 평소 미소는 복을 불러오는데 있어 빠뜨려서는 안되는 요소입니다.

입꼬리가 살짝 올라간 모양이 복을 부른다고 합니다.

자주 웃게 되면 입술 주위 근육이 좋아지게되고 얼굴기운이 좋아집니다. 

입 꼬리도 적당히 힘을 주고 미소를 자주 지으면서 대화하면 복있는 얼굴로 됩니다.

 

거울을 보며 자주 연습해보세요. 

 우리 모두 스마일 해볼까요? ^^

웃으면 복이 온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처럼 웃는 상은 복을 불러들이고,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흡입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복 있는 얼굴은 정해지는게 아니라 자신이 부모님께 받은 몸을 소중히 가꾸면 저절로 되리라 믿습니다.^^

제 아무리 타고난 귀격일지라도 사는게 즐겁지 못하고 베풀지 않는다면 복 또한 저 멀리 있는 잡을래야 잡을 수 있는 공허함이 되버릴수도 있으니 마음과 행동이 진솔하고 정성 스러우면 모든 사람이 좋아하고 자신도 즐거워하게되니 진실로 복있는 얼굴이라 봅니다.

마지막으로 남과 더불어 살때 말투도 중요하고 남과 대화시 상대방의 대화를 귀담아 경청하는 자세, 지켜야 할 약속은 꼭 지키는 습관 등 나에게 남들이 호감을 가져주면 그게 복된 나의 얼굴이 되는겁니다.

 

- 복있는 얼굴 글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