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 날마다 좋은 날이 되소서! 좋은 음악이 날마다 내 마음을 행복하게 만든다

외국 음악/요즘 외국 음악 & 그 외 개별곡

How You Rewind Me - 니클백(Nickelback)

복지 - 날마다 좋은 날이 되소서 2017. 9. 13. 08:49

 

 

 

 

니클백"은 1995년 결성된 캐나다 출신의 4인조 포스트 그런지/얼터너티브 메탈밴드다.
멤버였던 "Ryan Vikedal(드럼)"은 2005년 그룹에서 해고 되었고 대신 "Daniel Adair"가 영입되었으며, "Chad Kroeger(기타/리드 보컬)"와 "Mike Kroeger(베이스)"는 친 형제지간이다. 1990년대 후반의 틴 팝 전성기를 지나 새 천년, 록이 다시금 차트에서 선전하는데 주 견인차 역할을 담당했다는 설명이다. 니클백이 뉴 밀레니엄 시대의 최고 록 그룹으로 우뚝섰다. 또한 밴드의 간판 채드 크로거(Chad Kroeger)는 2002년에 영화 스파이더 맨의 사운드트랙에 실린 ‘Hero’로 다시 한번 록 차트를 호령, 앨범은 둔중한 헤비리프와 쫀득한 느낌의 거친 듯 하면서도 정갈한 질감의 하드록 사운드와 귀에 적당히 잘 감기는 덜 느끼한 멜로디,  헤드뱅어들에게도 충분히 어필할 능수능란한 파워 보컬이 돋보이는 니클백 풍 발라드의 완성을 보여 주며 빌보드 싱글 차트 2위에 랭크된 「Photograph」, 80년대 LA 메탈의 경쾌함이 느껴지는 「Animals」, 단번에 꽂히는 멜로디라인으로 국내 팬들에게 특히 인기를 얻고있다.

 

 

How You Rewind 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