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 날마다 좋은 날이 되소서! 좋은 음악이 날마다 내 마음을 행복하게 만든다

칸초네. 샹송. 제3의 음악/제3의 세계 음악

밥 말리 (Bob Marley) 노래 모음

복지 - 날마다 좋은 날이 되소서 2024. 3. 11. 23:19

 

 

Bob Marley 노래 모음

 

 

밥 말리 (Bob Marley)는 1945년 자메이카 출신으로 레게음악의 전설이자 대표적인 싱어 송 라이터이다. 
17세 때 첫 녹음을 시작하며 뮤지션으로 데뷔, ‘웨일러스’라는 그룹을 결성했다. 
말리는 "나의 음악은 울음으로 시작되었다"  정치적 대항의 메시지에 레게 음악을 퍼뜨렸다.민중을 핍박하는 사회 현실을 비판한 곡들이 수록된 두 번째 앨범 내티 드레드(Natty Dread)를 발표하면서 흑인 민중의 행동을 촉구하는 메시지는 시대의 아이콘이 되어 자메이카 정부가 1976년 자메이카 총선에서 그가 인민국가당을 지지하는 콘서트를 준비하고 있던 중, 팔이 크게 다치는 총기 테러를 당하고 그 사건으로 2년 동안 영국에서 망명 생활을 보냈다.  No Woman No Cry. Exodus, Catch a Fire, Burnin, Natty Dread, Zimbabwe, Rebel Music 등등, 1984년 그의 기념비적 앨범이 든  'Legend' 전 세계적으로 1200만장 이상의 가장 많이 팔린 레게 음악 음반이기도 하다. 그의 나이 36세 1981년 자메이카 최고의 훈장인 자메이카 메리트 훈장을 받았으나, 그해 암으로 젊은 나이에 생을 마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