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 날마다 좋은 날이 되소서! 좋은 음악이 날마다 내 마음을 행복하게 만든다

외국 아티스트 방/레너드 코헨

Dance Me to the End of Love - 레너드 코휀(Leonard Cohen)

복지 - 날마다 좋은 날이 되소서 2014. 8. 20. 10:52

 

           

 

 

 Dance Me to the End of Love

 

사랑이 끝나는 순간까지 나와 춤을 추어주오

 

 

 Leonard Cohen

 


Dance me to your beauty with a burning violin
Dance me through the panic 'til I'm gathered safely in
Lift me like an olive branch and be my homeward dove
Dance me to the end of love
Dance me to the end of love

 

불타는 바이올린 선율과 당신의 아름다움에 맞춰 나와 춤을 추어주오
내가 평온에 안착할 때까지 긴장을 헤쳐가며 나와 춤을 추어주오
올리브 가지처럼 날 들어올려 집으로 향하는 비둘기가 되게 해주오
사랑이 끝나는 순간까지 나와 춤을 추어주오

 

Let me see your beauty when the witnesses are gone
Let me feel you moving like they do in Babylon
Show me slowly what I only know the limits of
Dance me to the end of love
Dance me to the end of love

 

감시자들이 주변에서 사라지고 나면,
당신의 아름다움을 내게 보여주오
바빌론의 사람들이 그랬던 것처럼 당신의 움직임을 느끼게 해주오
내가 꼭 알아야 할 한계를 천천히 알려주오
사랑이 끝나는 순간까지 나와 춤을 추어주오
사랑이 끝나는 순간까지 나와 춤을 추어주오

 

Dance me to the wedding now dance me on and on
Dance me very tenderly and dance me very long
We're both of us beneath our love
we're both of us above
Dance me to the end of love

 

결혼식에 맞추어 지금부터 영원까지 나와 춤을 추어주오
너무나 부드럽게, 한정없는 오랜 시간 동안 나와 춤을 추어주오
우리 두 사람은 우리의 사랑 아래 존재하고,
또한 그보다 높은 곳에 존재합니다
사랑이 끝나는 순간까지 나와 춤을 추어주오

 

Dance me to the children who are asking to be born
Dance me through the curtains that our kisses have outworn
Raise a tent of shelter now, though every thread is torn
Dance me to the end of love

 

탄생을 기다리는 아이들을 위해 나와 춤을 추어 주오
불같은 입맞춤에 기진맥진 할 때까지 커튼을 헤치며 춤을 추어주오
모든 솔기가 뜯겨져 나갈지라도, 내밀함을 가린 장막을 걷어버리고
사랑이 끝나는 순간까지 나와 춤을 추어주오

 

Dance me to your beauty with a burning violin
Dance me through the panic till I'm gathered safely in
Touch me with your naked hand or touch me with your glove
Dance me to the end of love
Dance me to the end of love

 

불꽃같은 바이올린 선율과 당신의
아름다움에 맞춰 나와 춤을 추어주오
내가 평온에 안착할 때까지 긴장을 헤쳐가며 나와 춤을 추어주오
당신의 맨 손으로 혹은 장갑을 낀 손으로 날 어루만져 주세요
사랑이 끝나는 순간까지 나와 춤을 추어주오
사랑이 끝나는 순간까지 나와 춤을 추어주오

 

(개인적으로 이  뮤직 비디오의 감동이 내 가슴을 무척 뭉클하게 했다!)

한국에서는 동영상을 볼 수 없다고 해서 바꾸었어요. 아래 글자에 클릭하시면 동영상으로 바로 갑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NGorjBVag0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