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 날마다 좋은 날이 되소서! 좋은 음악이 날마다 내 마음을 행복하게 만든다

외국 아티스트 방/로보(LOBO)

Stoney - 로보( Lobo)

복지 - 날마다 좋은 날이 되소서 2024. 4. 9. 11:47

Lobo 

 

1943년 미국 플로리다주 탈라하시 출생이며 본명은 켄트 라보에대다 Lobo는 스페인어로 늑대라는 뜻이며 70년대 이지 듣기 음악의 대표적인 싱어송라이터.1974년 음악 출판 회사인 부더블리싱을 설립하고 80년대에는 내슈빌에서 컨트리 가수의 앨범을 제작하며 1994년 동양적인 정서를 담은 아시아의 달(Asian Moon) 내놓았으며 그는 서정성 짙은 발라드로 70년대 국내 팝송 팬을 사로잡았던 가수로, C.C.R, Carpenters, John Denver 등과 함께 '팝송의 시대' 한복판에 서 있는 추억의 가수이다. 당시 김세환은 그의 노래 'Stoney'를 개사해 불렀고, 윤항기도 그의 'We`ll be one by two together'를'우리 함께 간다네'라는 제목으로 번안해 노래했다. 이밖에도 국내에서 사랑받는 그의 곡들은 엄청나게 많다. '날 원해주었으면(I`d love you to want me)', '평범한 남자(A simple man)', '길이 없어(There ain`t no way)'등이 70년대 말까지 줄기차게 애청되었다. 뒤에 나온 곡들인 '어찌 그녀에게 말하리(How can I tell her)'와 '내게 좋은 밤이라 말하지 마오 (Don`t tell me good night)'도 다운타운가를 강타했었다. 앨범 홍보차 내한한 Lobo 자신도 “내 노래가 한국에서 그렇게 인기를 끌었는지 전혀 몰랐다”라는 말을 했다고 한다.

 

Stoney  

 

I've known her since we both were kids
I recall the silly things we did
She would want to ride up on my back
To keep from stepping on a crack

나는 어렸을 적부터 그녀를 알고 지냈지요
난 우리가 놀았던 철없던 행동들을 생각해봅니다
그녀는 틈 사이로 빠지지 않으려고
내 등에 올라타는 말타기 놀이를 하고 싶어하곤 했지요

I didn't think of it back then
But even when she did not win
She was happy just to play
Stoney liked to live out everyday

지나간 일에 대해선 생각해 보지 않았어요
하지만 그녀는 놀이에 졌을 때도
함께 노는 것 그 자체만으로도 기뻐했어요
스토니는 하루하루 살아가는데 만족했지요

Stoney,happy all the time
Stoney,life is summertime
The joy you find in living everyday
Stoney,how I love your simple ways

스토니,정말 행복했던 시절이었어요
스토니,인생이란 화창한 한여름날 같은거예요
하루 하루의 삶에서 기쁨을 찾는거지요
스토니,내가 얼마나 당신의 꾸밈없는 모습을
사랑하는지 알았나요

The times when no one understood
Seems that Stoney always would
We'd walk for hours in the sand
She would always try and hold my hand

아무도 이해하지 못했던 그 시절을 생각하면
스토니가 영원히 내 곁에 있는 것 같아요
우린 한없이 바닷가 모래 위를 걷곤 했으며
그녀는 언제나 내 손을 잡으려 애쓰곤 했어요

Stoney,happy all the time
Stoney,life is summertime
The joy you find in living everyday
Stoney,how I love your simple ways

스토니,정말 행복했던 시절이었어요
스토니,인생이란 화창한 한여름날 같은거예요
하루 하루의 삶에서 기쁨을 찾는거지요
스토니, 내가 얼마나 당신의 꾸밈없는 모습을
사랑하는지 알았나요

Now I don't recollect the time
I fell in love with this old friend of mine
Or when I first saw in her eyes
What she tried so not to hide

이제 그 추억의 시간을 회상하진 않아요
회상해보면 난 나의 이 옛 친구와 사랑에 빠졌던거지요
그녀의 눈 속을 처음 들여다봤을 때
그녀는 굳이 자신을 감추려 하지 않았었지요

Stoney, happy all the time
Stoney, life is summertime
The joy you find in living everyday
Stoney, how I love your simple ways

스토니,정말 행복했던 시절이었어요
스토니,인생이란 화창한 한여름날 같은 것
하루 하루의 삶에서 기쁨을 찾는거지요
스토니,내가 얼마나 당신의 꾸밈없는 모습을
사랑했는지 알았나요

Stoney, happy all the time
Stoney, life is summertime
The joy you find in living everyday
Stoney, how I
love your simple ways

스토니,정말 행복했던 시절이었어요
스토니,인생이란 화창한 한여름날 같은 것
하루 하루의 삶에서 기쁨을 찾는거지요
스토니,내가 얼마나 당신의 꾸밈없는 모습을
사랑했는지 알았나요

Stoney, happy all the time
Stoney, life is summertime
The joy you find in living everyday
Stoney, how I
love your simple ways

스토니,정말 행복했던 시절이었어요
스토니,인생이란 화창한 한여름날 같은 것
하루 하루의 삶에서 기쁨을 찾는거지요
스토니,내가 얼마나 당신의 꾸밈없는 모습을
사랑했는지 알았나요

'외국 아티스트 방 > 로보(LOBO)' 카테고리의 다른 글

I'd Love You To Want Me - 로보(LOBO)  (0) 2024.02.12
로보(Lobo) 노래 모음 1  (4) 2023.05.02
Lobo 노래 모음 2  (0) 2019.02.01